젊고 어려 보이는 눈성형

상안검’, ‘하안검’… 장점이 많은 만큼 주의도 필요해

나이가 들어가면 누구나 노화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특히 사람의 피부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화의 영향으로 탄력이 저하되는데 얼굴에는 주름이 짙어지고 눈꺼풀이 처지게 되어 나이를 더욱 들어 보이게 한다.

일상생활에 있어서 불편함을 주는 경우도 많다. 그 중에서도 중장년층 사이에서 눈꺼풀이 처지는 현상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실제 나이보다 더 노안으로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게 되면서 시야를 가리게 되어 시야 확보에도 어려움을 주게 된다. 

이번 주 휴람에서는 휴람 의료네트워크 베리굿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눈성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평균 수명 늘어나면서 좀 더 젊고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성형외과를 찾는 중장년층들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이들이 관심을 두는 중년 눈성형으로 상안검과 하안검 수술을 꼽을 수 있다. 

이 두가지 수술은 환자 개인별 특성에 따라 단독으로 진행하거나 동시에 진행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눈 밑 처짐과 눈 위 처짐이 한 번에 오는 경우가 많아 같이 하는 경우가 많다.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은 처진 상안검과 하안검을 개선하기 위해 늘어진 피부를 교정하는 방식으로, 또렷하고 젊어 보이는 눈매를 만들어준다.


눈성형 종류 중 하나인 상안검 수술은 처진 눈꺼풀의 피부를 교정하면서 눈을 뜨는 근육까지 당겨줘 근원적인 문제를 제거하는 수술이다. 눈꺼풀의 노화 상태나 처진 정도를 고려해 수술이 이뤄져야 하며 처진 피부가 많은 경우에는 적당량의 피부를 잘라내는 방식으로 수술이 이뤄진다.

하안검 수술은 눈 밑 피부를 절개해 처져 있는 피부 조직을 당겨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눈성형이다. 비교적 미세한 절개만으로도 상당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절개 범위를 조절해서 진행해야 한다. 상안검 수술이나 하안검 수술 모두 회복이 빠른 편이기에, 수술 후 확연하게 인상이 젊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눈수술은 얼굴 피부 중에서도 가장 얇고 예민한 눈가에 시행하는 수술인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눈수술은 미적인 면과 기능적인 부분이 동시에 고려되어야 하기 때문에 개인의 피부 탄력, 노화 정도 등 상태에 관해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 후 진행해야 한다. 

휴람 의료네트워크 베리굿성형외과의원 손원일원장은 “최근 동안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을 받는 중장년층이 많아졌다”며 “피부의 탄력 저하로 발생되는 주된 증상인 안검하수는 눈매교정 수술 시 더욱 성공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손원장은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1:1 맞춤 상담을 받은 후 자신에게 가장 알맞는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저렴한 비용을 자랑하는 곳이나 이벤트성 광고에 혹해 수술을 결정하는 경우 수술 후 만족도가 크게 떨어지거나 부기, 흉터, 통증, 피부 처짐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어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눈성형” 및 그 밖의 휴람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휴람 해외의료사업부 김 수남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 진료예약 – 치료 –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캐나다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70-4141-4040 / 010-3469-4040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