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백내장도 ‘맞춤 백내장 수술’ 시대!

휴람 네트워크와 제휴한 ‘좋은사람들 성모안과’ … “백내장 수술도 이젠 개개인의 눈에 맞는 맞춤형 렌즈를 선택하세요”

백내장 수술도 시력교정 수술처럼 개인별 눈 상태에 따라 맞춤 백내장이 유행이다.

백내장은 수술 중 가장 많이 하는 안과 질환 수술이다. 백내장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수정체 노화증상 질환이다.

백내장 수술은 60대에는 50%, 70대에는 70% 이상의 발병률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나라 60세 이상 입원성 질환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발생하는 대표적인 노인성 안 질환이다.

백내장과 노안증상을 혹은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 데 이는 노년증상에 함께 찾아오는 현상이기 때문이다. 노안증상과 백내장증상의 가장 큰 차이점은 노안은 가까운 글자가 어느날 흐릿하게 보이며 침침함을 동반한다고 하면 백내장의 경우는 시야가 전체적으로 뿌옇고 흐리게 보이며 오히려 어두운 곳에 가면 잘 보이는 현상을 동반할 수 있다.

백내장수술은 진단과 함께 바로 진행하는 것은 아니다. 백내장 진단을 받더라도 초기에 발견되면 약물로 진행을 더디게 해주는 치료를 하다가 어느 정도 진행이 되면 수술을 권유 받게 된다. 그러나 약물 치료는 한다고 해서 노화된 수정체가 다시 좋아지는 것은 아니므로 언젠가는 백내장 수술을 하게 된다.

많은 분들이 백내장 수술시기에 대하여 궁금해 하는데 백내장 수술을 너무 미루다가는 오히려 수술과정이 어렵거나 눈속의 백내장이 녹아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권유가 있다면 시기 적절하게 수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개 40대 이상이 되면 1~2년마다 눈관리를 필요로 하게 되며, 수술이 필요한 백내장이 발견될 때 정밀한 눈 검사를 통해 수술을 하게 된다.

◎ 개인별 맞춤 백내장 수술 각광 : 요즘 백내장 수술은 개인별 맞춤 백내장 수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백내장 수술은 노화된 수정체를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삽입함으로 어둡고 탁하게 보였는 시야를 다시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수술 안전성이 입증된 수술이므로 많은 백내장 환자들에게 수술 후 만족도가 아주 높다.

노인의 인구가 급증하고 활동성이 많은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는 사회현상과 함께 백내장 수술이 점점 진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백내장수술은 노화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내 눈에 가장 적합한 인공수정체로 삽입해기 때문에 질환치료수술이면서 노년에 안경을 벗을 수 있는 새로운 시력교정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백내장 수술에는 인공수정체 렌즈의 종류가 다양하고 내 눈에 맞는 맞춤 백내장을 선택할 수 있다.

첫째, 단촛점 렌즈는 우리가 보고자 하는 곳에 한곳에만 초점을 맞추어 주는 일반적인 백내장 수술방법으로 수술 후 근거리(독서 등 작은 글씨)는 돋보기 착용을 해야 한다. 둘째, 다촛점 렌즈는 렌즈 자체에 가까운 곳과 먼 곳 또는 중간지점이 보일 수 있도록 초점을 다양하게 맞추도록 만들어진 렌즈를 이용한 노안을 해결할 수 있는 백내장 수술방법이다.

셋째, 난시가 있는 분들을 위한 단촛점 난시교정렌즈와 난시교정을 위한 다촛점 렌즈를 이용한 수술방법으로 그동안 난시로 인해 불편했던 안경으로부터 해방됨과 동시에 선명한 시력회복으로 백내장 제거가 가능하게 되었다. 네째, 단촛점 렌즈를 사용하여 양안의 비대칭도수수술을 하는 백내장 수술방법으로 우안은 멀리, 좌안은 가깝게 볼 수 있도록 하는 노안레이져라식 라섹 수술과도 같은 방법이 있다.

다양한 렌즈가 존재하고 정확한 검사를 통해 내 눈에 맞는 맞춤 백내장 수술법을 찾는 것은 노안이 되면서 급격히 늘어나는 원시를 가진 어른신의 경우 그동안 사용했던 안경 또는 돋보기와 이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미처 젊은 시절 시력교정 레이저 수술을 받지 못하였던 어르신들에게도 안경도 벗고 돋보기도 사용하지 않을 수 있는 다시 찾아온 시력교정기회라고 본다.

최근 휴람 네트워크 좋은사람들 성모안과에서 비대칭 도수 백내장 수술을 받은 공@@님(만54세)은  고도근시와 난시로 안경을 40년이상 착용하고 있다가 단촛점 난시교정 인공수정체 렌즈 맞춤 백내장 수술로 안경을 벗고 일상생활이 가능하게 된 점에 대하여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20대~30대에게 시력교정 수술이 개개인별 맞춤수술이었던 것처럼 50대~60대 어르신들의 백내장 수술 또한 내 눈에 가장 적합하고 하는 일과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우선일 것이다.

◎ 정기적인 안종합검진도 추천 : 휴람-좋은사람들 성모안과 해외의료사업팀 김수남 팀장은 대학병원급 검사 수술장비를 갖추고, 16년동안 개개인별 맞춤 시력 교정수술 및 노안수술, 백내장수술 등의 수많은 경험과 임상결과를 갖고 있는 좋은사람들 성모안과 박성진 원장님을 적극 추천하며 많은 백내장 환자들이 만족하는 수술법은 고가의 다촛점 렌즈삽입 백내장 수술이 아니더라도 비대칭 도수 백내장 수술방법은 환자들에게 경제적인 부담은 가볍게 하고 수술 후 다촛점 렌즈 수술 결과보다도 더 선명한 시력확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올 수 있다고 전했다.

김수남팀장은 그동안 무관심했던 눈에 대해 문제가 발생되기 전에 안종합검진을 통해 눈상태를 먼저 체크해보시길 적극 추천한다. 안종합검진은 최신식 정밀 검사장비로 1시간~1시30분정도의 정밀검진과 박성진 원장님의 세밀한 진료까지 받아 눈 상태를 정밀하게 볼 수 있다고 전한다.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휴람 해외의료사업팀 김 수남팀장(Kakao ID : huramkorea / 010-3469-4040 / [email protected])에게로 하면 된다.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