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터널 증후군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손목터널 증후군에 대해 휴람 의료네트워크 사랑플러스병원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손목 안엔 신경이 지나가는 ‘수근관’ 이 있습니다. 수근관은 외부 압력에 의해 변형되기 쉬운데요.

반복되는 손목 작업이나 손목에 압력을 가할 경우 손목 관절에 영향을 주어 수근관이 좁아지게 되면서 신경이 눌리고 심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인구 2명 중 1명에서 발생하는 가장 흔한 압박성 신경병증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종일 집안일을 하는 전업 주부나 키보드나 마우스를 오랜 시간 사용하는 직장인,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 학생 등 직업군에서 발생하기 쉽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을 완전히 휴식하게 해 주어야 낫는데, 손목을 자주 사용하는 직업군 특성상 완전한 휴식을 기대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치료 시기가 더욱더 늦춰지게 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점차 손목, 어깨, 팔 등 관절이 이어진 부위로 통증이 퍼져 나가고 신경 이상으로 손 전체적으로 힘이 약해져 물건을 자주 떨어뜨리거나 힘을 주기가 어려워집니다.

또한 염증에 의한 부종감이 느껴지고 밤에 특히 통증이 심합니다. 만약 손목에 통증이 느껴지고 손이 저리다면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서 간단하게 진단해볼 수 있습니다.

손등을 서로 붙이고 90도 각도로 1분간 유지했을 때 통증과 저림이 발생한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진행됩니다.

손목통증이 나타나 사랑플러스병원에 내원해주시면 과거 골절병력이나 동반되는 증상을 파악하여X-ray 를 통해 자세히 진단받게 되십니다.

진단 후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판단되면 치료를 위해 약물치료나 주사, 물리치료 등 보존적 방법이나 체외충격파를 이용하게 치료하는데요.

체외충격파(ESWT)는 만성 근골격계 환자에게 추천하는 비수술적 치료로 병변 부위에 충격파를 가하여 혈관의 재형성을 돕고 힘줄 주변 조직을 자극하여 통증을 감소시켜 신경 기능을 개선하는 치료법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및 그 밖의 휴람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휴람 해외의료사업부 김 수남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 진료예약 – 치료 –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캐나다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10-3469-4040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