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휑한 정수리 M자 탈모, “모발이식” 으로 고민해결[네트워크병원 나세르]

이제 탈모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찾아 올 수 있는 질환이 되었다. 전형적인 대머리 증상으로 가는 탈모 형태 중 하나인 정수리 탈모는 탈모 정도가 약한 경우엔 약물치료로 탈모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지연시킬 수 는 있지만 이미 상당한 탈모가 진행되었을 때에는 치료 효과에 대한 시간도 많이 걸릴 뿐 아니라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어 이 경우엔 모발이식 수술을 진행 하는 것이 탈모를 근본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하겠다.

정수리탈모 발생 원인은 스트레스, 잦은 음주 환경호르몬 이외에도 출산, 다이어트, 자극성이 강한 샴푸의 사용 등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가족력에 의한 유전적 원인이 주된 요인으로 탈모의 예방과 탈모 억제를 위해서는 프로페시아 등 내분비적 약물 치료가 모발이식 보다 우선이며, 수술여부와 관계없이 기존 모발 유지와 예방을 위해 중요하다.

젊은이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M자형 탈모는 이마가 점점 넓어지기 시작하다 이마의 양쪽 옆이 M자처럼 파이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남성탈모는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면서 진행되는 특징이 있는데, 이마부분과 뒤쪽에서 정수리방향으로 탈모가 진행돼 전형적인 대머리 형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정수리 탈모는 정수리 쪽의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옆쪽으로 둥글게 번져가는 증상으로 나타난다. 정수리 탈모는 유전적 요소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아 약물 치료 효과가 거의 없다 보니 수술을 통한 해결을 주로 꾀하게 된다.

이에 요즘에는 모발이식이 탈모 증상의 좋은 해결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M자형 탈모의 경우 대량모발이식이나 대머리이식 등이 아니라 앞머리 헤어라인 이식을 진행하여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 최근 유명 연예인들 중에서도 M자형 탈모로 어려움을 겪다 모발이식수술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방송에 복귀한 사례들이 많다.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를 취득한 나세르 모발이식센터 조 준호 원장은 “정확하고 안전한 모발이식을 위해서는 정교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의사의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모발이식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탈모 진행 상태와 모발의 굵기, 방향, 디자인 등을 고려한 후, 가장 적합한 수술 방식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또한 “1회용인 식모기를 재사용하는지 모낭을 심는 단계부터 확인하고, 모발이식 후에도 꾸준한 치료가 가능한 병원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