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코 성형 대세” … 직선으로 떨어지는 ‘조각같은 코’ 인기

휴람 네트워크와 제휴한 ‘스타동안피부과성형외과’ … 성형 전 코 성형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상담 필요

 취업 또는 결혼 등의 이유로 이미지 개선을 시도하기 위해 화장, 성형, 패션 등에 깊은 관심을 보이는 남성들이 점점 늘고 있다. 실제로 업계에서도 옴므뷰티, 옴므패션 등 남성들을 타겟으로 한 제품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성형외과 역시 마찬가지다. 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알려졌던 성형수술이 최근에는 남성들에게도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 남자들의 경우 성형에 대한 거부감을 보통 갖고 있지만 실제로 성형을 원하는 부위를 물어보면 보통 코를 꼽는다. 실제로 남성의 성형수술 부위 중에는 코성형이 가장 많이 행해지고 있다고 한다.

남자들의 경우 큰 코, 혹은 심하게 휘어진 코, 심술이 강해보이는 매부리코, 화살코 등 교정이 목적인 성형수술을 행하지만 과거에 비해 요즘에는 낮은 콧대를 높이기 위해서 방문을 하는 경우도 많다. 남자 연예인들의 코를 보면 직선으로 떨어지는 듯 조각 같은 코가 인기다.

남자코는 여자코와 다르게 선호하는 모양이 다르고 길이 코의 크기 등이 다르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 의사의 술기와 함께 디자인적인 부분도 고려하여야 한다.

남자의 코 성형이 여자의 코성형과 다른 차이를 두자면 남자는 콧대성형을 여자는 코끝 성형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편이다.

남성의 코 성형은 여성과 달라 : 남자의 코는 미간부터 코의 끝 부분까지 곧은 직선 라인의 코모양이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다. 콧대를 중심으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오똑하게 중심을 잡는 경우가 많다.

스타동안피부과성형외과의 최호철 원장은 “남성은 여성에 비해 코가 큰 편이고 휘어짐 증상이 있거나 콧볼 면적이 큰 경우도 많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여성과는 다른 차원을 적용하여 코성형에 대해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호철 원장은 또 “남성 코성형의 성공은 코성형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남녀 코 디자인적인 부분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곳에서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콧대와 코끝에 사용되는 재료가 어떠한 것인지를 파악하는 것 역시 부작용을 줄이고 성공적인 수술이 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스타동안피부과성형외과와 제휴한 휴람네트워크의 김수남 팀장은 “요즘은 미용을 위해서가 아닌 필요에 의해서 성형을 하는 남성분들의 문의가 점점 늘고있다”며 “코 성형 또는 다른 부위의 성형에 대해 생각하고 계신 남성분들은 한국방문시 전문의와 미리 상담을 받아 볼 것”을 당부했다.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