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은 안전하고 정확하게

코는 얼굴의 중심에서 축이 되어주는 기관이며 조금의 변화로도 전체적인 이미지와 인상에 큰 변화가 생길 수 있다.
호흡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이기도 하기 때문에 첫 성형시 안전하고 실력있는 병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코 수술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재수술 확률이 높은 축에 속한다.
전체 수술 비율이 높으면서 의료진의 수술 방법과 미적 감각이 수술 결과를 좌우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수술이 잘된 것 같다가도 시간이 지나면서 코끝이 들리거나 보형물이 과도하게 움직이는 등의 2차적인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코성형 후 만족할 만한 결과를 가져오기도 하지만 반대로 코의 기능적인 부분과 모양에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하지만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해서 바로 재수술을 진행하지는 못한다.

◎ 코재수술이 가능한 시기
1, 코재수술은 피부조직이 부드러워진 후에 시행하는 것이 좋다.
2, 보통 6개월 후 재수술이 가능하며 1년 이상 기다린 후에 재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안전 하다.
3, 간단히 콧등을 높이는 융비술을 한 경우라면 수술 후 3개월 이내에도 재수술이 가능 하다.
4, 염증이 있는 상태라면 염증이 완전히 가라 앉은 후에 재수술 해야 한다.

그럼 이번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휴람 네트워크 시너지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코재수술시 중요한 의료 정보를 알아보자.

◎ 코성형에 사용되는 재료의 종류
코의 부작용과 증상이 개개인마다 틀리기 때문에 코재수술시 사용되는 재료 또한 다양하다.
귀연골, 비중격연골, 비중격으로 된 뼈,늑연골, 진피지방 등의 자가조직부터 보형물까지 다양하게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재료를 찾아야한다.

코재수술은 디테일이 중요하기 때문에 집도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맡기는 것이 좋으며 성형 후에도 줄기세포 관리 등의 사후관리를 철저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사후관리의 중요성은 성형 후 어떻게 관리를 해주냐에 따라 결과를 좌우하기 때문이다.

◎ 코재수술 유형
1. 코가 낮아진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코끝이 점점 낮아지는 경우에는 코를 지지하는 지지대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귀연골 사용도 가능하지만 비중격 연골을 이용한 비중격지지이식술로 코끝을 오똑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에는 콧대 모양에 따라 추가적으로 콧대 보형물도 교체되기도 한다.

2. 염증으로 코가 들린 경우
염증과 같은 부작용으로 코끝이 심하게 들린 경우는 흔히 말하는 들창코라고 하며 연부조직의 박리를 충분히 하고 비중격연장술을 이용해 코끝을 충분히 내려주어 정상적인 코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에 들린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자가 늑연골 혹은 인조 늑연골을 이용해 들린 코끝을 내려주어 모양을 교정하게 된다.

3. 코끝이 아래로 처진 경우
코끝이 아래로 지나치게 처지는 경우에는 비중격지지이식술로 코끝연골을 위로 올려 처진 코끝을 교정해주고 자연스럽고 단아한 코의 모양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주로 매부리코나 화살코의 경우 코끝이 쳐진 경우가 많으며 쳐진 정도에 따라 콧대 부분도 같이 교정하게 되기도 한다.

4. 보형물이 휘어 보이는 경우
보형물이 휘어보이는 경우에는위치를 바로잡으면서 이미 형성된 캡슐을 제거해주고 콧대의 바닥 면이 휘어져있다면 바닥면을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것을 중점으로 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성형은 어느 곳에서 누구에게 받느냐에 따라 성패가 나뉘기 때문에 풍푸한 집도경험과 전공의가 직접 집도해주는 병원이 안전하다.

코재수술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이시라면 이제 휴람을 통해 자세한 상담 및 현재 상태와 재수술 시 의견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수술 – 사후관리까지 도와드립니다. 고국 방문 의료 상담 및 예약, 의료관광 휴람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휴람 해외의료사업팀 김수남 팀장에게 하면 된다.

◎Kakao ID: huramkorea
◎미국 무료 전화(Call Free): 1-844-DO-HURAM(1-844-364-8726)
◎직통전화: 010-3469-4040 이메일: [email protected]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