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성형수술 A to Z

지방은 우리 몸의 에너지 저장소로 꼭 필요한 존재지만 과다하면 몸매가 망가진다. 지방은 줄이려고 해도 좀체 줄어들지 않는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선택하는 수단이 지방흡입 성형수술이다.

그럼 휴람과 연계되어 있는 지방흡입수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노상훈 성형외과 병원 원장 의견과 수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료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쁜 얼굴 못지않게 관심을 많이 기울이는 것이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매다. 그런데 온갖 노력에도 불구하고 체중을 줄이고 몸매를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다. 지방흡입수술을 상담하러 오는 환자 대부분은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해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지 못해 수술의 힘을 빌려 해결하러 내원하게 된다.그러나 지방흡입수술은 체지방을 흡입하는 수술로 체형을 개선해 주지만 체지방이 줄었다 해서 성인병이 개선되지는 않는 부분은 알고 수술을 계획해야 한다.

지방세포수술은 세포 파괴와 흡입 두 단계로 진행
지방흡입수술은 크게 두 단계로 진행된다.
첫 번째 단계는 지방세포의 분리와 파괴이고,
두 번째 단계는 분리·파괴된 지방의 흡입이다.

이러한 과정은 1cm 이하의 작은 절개를 통해 이루어진다. 절개하는 위치는 엉덩이 주름이나 사타구니같이 비교적 눈에 띄지 않고 지방흡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한다.

첫 번째 단계인 세포를 분리·파괴하기 위해서 투메센트 용액(Tumescent Solution)을 지방층에 주입한다. 투메 센트 용액은 마취와 지방세포벽 파괴, 출혈 최소화 작용 을 한다. 투메센트 용액은 뽑고자 하는 지방층의 중심부 에 정확하게 적당량을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나치게 깊게 주입하면 근육에 손상을 입히거나 뽑지 않을 지방에까지 용액을 침투시켜 효과가 반감될 수 있다.
반대로 피부층에 너무 얕게 주입하면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면서 정확한 지방흡입을 방해할 수 있다. 용액 주입 후에는 초음파 지방흡입 기구를 이용하여 지방세포를 파괴하게 된다.

두 번째 단계는 분리·파괴된 지방을 캐눌라(Cannula) 라는 흡입관을 삽입하여 마치 진공청소기처럼 흡입해내는 것이다. 흡입 과정에서는 적당한 굵기의 캐눌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캐눌라의 흡입구는 뽑고자 하는 부위, 지방의 양이나 지방층의 두께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크기와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다. 어느 정도 양의 지방을 흡입할 것인지도 중요하다. 지방 흡입은 무조건 많이 뽑는 것이 아니라 근육의 자연스러운 굴곡을 따라 적당량의 지방이 덮여 굴곡져 파인 곳을 메워야 부드러운 라인을 이루는 것이다.

피부와 피하지방의 관계는 마치 옷의 겉감과 안감처럼 유기적이어야 하고, 지나치게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해버리면 마치 겉감과 안감이 따로 놀아서 옷태가 나지 않는 것처럼 피부는 감촉뿐 아니라 시각적으로 아름다움과 탄력을 잃어버릴 수 있으며 울퉁불퉁해질 수 있다. 따라서 어느 부위에서 얼마만큼의 지방을 흡입하고 수술을 멈출 것인지는 지방을 흡입하는 것 이상으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많은 경험을 필요로 한다.

수술 후 관리
수술 직후에는 부종이나 혈종 등을 방지하기 위해 압박복을 입는다. 부위가 작을 경우 압박복을 입을 필요는 없으나 어떤 형태로든 압박해주는 것이 빠른 회복이나 좋은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된다. 대부분의 지방흡입수술은 수술한 다음 날이면 일상에 복귀할 수 있다. 몸을 심하게 움직이는 직업이 아니라면 다음날 직장 복귀도 가능하다.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멍이 군데군데 나타나는데, 출혈량에 따라 그 정도가 달라지며 대개 2~3주면 사라진다. 1cm 미만의 절개선을 제외하면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으므로 절개 부위에 방수테이프 붙이고 샤워하는 것이 가능하다. 10일 정도 지나서 멍은 남아 있어도 통증이 가신다면 적당한 운동을 해도 된다. 수술 후 부기가 있지만 압박복을 입으므로 전에 입던 옷을 못 입을 정도로 부하지는 않다. 부기는 첫 주에 가장 심하며 점차 좋아져서 수술 후 2개월 정도면 거의 사라진다. 다만 감촉이 수술 전처럼 부드럽고 자연스러우려면 시간이 좀더 필요하다.

이처럼 지방흡입술은 1cm 이하의 절개를 통해서 눈으로 확인하지 못한 상태에서 지방을 흡입하는 성형수술이므로 전체적인 수술에 관한 이해와 지방층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이 필요하고, 또한 많은 경험이 필요한 수술이다.
지방흡입할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1차적으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고, 그다음으로는 경험이 어느 정도인지도 가늠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흡입술 및 그밖의 휴람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휴람 해외의료사업부 김 수남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 진료예약 – 치료 –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70-4141-4040 / 010-3469-4040
 이메일 : [email protected]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