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술 [네트워크병원 루비성형외과]

 우리 몸을 구성하는 요소 중 하나인 체지방은 몸을 보호하고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과할 경우에는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된다.보통 자기 체중에서 체지방의 비율이 남성의 경우 15~20%, 여성의 경우 20~25%일 때 정상범위로 보며, 그 이상 넘어갈 때 비만이라고 판단한다.

 피하지방은 우리가 이야기하는 ‘살’의 개념으로, 피부와 근육 사이에 있는 지방으로 전신에 분포해 있다. 주로 복부와 허벅지, 엉덩이 부위에 많이 있다. 이 피하지방은 두 가지의 중요한 기능을 한다. 첫째로 몸의 체온을 유지해주는 단열성 역할을 한다. 체지방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잘 발달되어여성이 더 추위에 강하다. 둘째로는 저장성 에너지원의 기능을 한다. 음식물을 통해 섭취한 영양분을 지방의 형태로 축적하였다가 에너지가 필요할 때 사용된다. 그러나 체지방이 많이 쌓일 경우에는 지방이 혈관을 막아 심혈관질환이나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꾸준한 식이조절과 운동이 가장 이상적인 몸매관리법이지만 가장 어려운 방법이다. 살을 빼기 위해 무리하게 식사를 거르거나 한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지만, 오히려 영양불균형으로 피부노화를 야기하고 건강에 위협이 될 수도 있다. 그래서 한번쯤 쉽게 지방을 제거 할 수 있는 지방흡입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지방흡입술은 피부 밑 지방층에 있는 지방을 음압이나 초음파를 이용해 뽑아내는 시술로 단기간에 지방을 제거 할 수 있다. 보통 지방흡입은 고도비만 환자들이 시술 받는 것으로 알려졌었으나, 요즘은 결혼을 앞둔 신부나 여름철 비키니 수영복을 입기 위해 팔뚝과 복부 그리고 허벅지 부위의 군살제거 목적의 부분지방흡입을 많이 하고 있다.

그러나 지방흡입술을 받은 환자들이 지방흡입 후에 살이 잘 찌지 않을 것이라는 잘못된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다.지방흡입술은 지방세포를 제거 하는 것으로 지방세포의 수가 줄어드는 반면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 살을 빼는 것은 비대해진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주는 것이다.전체적으로 보았을때 지방의 양과 부피는 줄어들지만 개념 자체는 확연히 다르다. 지방 세포수가 줄었다 하더라도 세포는 계속 커지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와 노력이 필요하다.

지방흡입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수술 전에 지방흡입에 대한 정보를 숙지 후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늦지 않다. 지방흡입수술이 모든 환자를 만족시키기는 것은 아니다. 처음부터 지방이 많았던 환자의 경우 지방흡입만으로 날씬한 몸매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무조건 많은 지방을 뽑는 것이 아니라 환자의 피부탄력과 체형 등을 고려하여 뽑는 지방 량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전문의가 아니거나 임상경험이 풍부하지 못한 의료진에게 지방흡입술을 받을 경우 부작용이 생길 우려가 있다. 지방을 고르게 흡입하지 못하면피부가 울퉁불퉁해지고, 피부와 너무 가까이에서 지방을 뽑을 경우 흉터가 남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값싼 의료비나 광고에 현혹되지 않고 담당의가 전문의인지 경험이 얼마나 풍부한지 알아 본 후에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술후에도 병원에서의 관리가 얼마나 잘 이루어지는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