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개선…눈성형

이미지 개선하는 눈성형,

개인의 눈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 달라

눈은 사람을 마주할 때 처음 바라보게 보는 부위로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 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주 휴람에서는 휴람 의료네트워크 뷰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이미지 개선에 있어 중요한 눈성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또렷하고 선명한 큰 눈은 똑 부러진 이미지와 신뢰감을 줄 수 있어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장점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초점이 불명확하고 흐릿한 눈매는 졸려 보이고 어리숙한 이미지를 주기도 한다.  

때문에 긍정적이고 호감 가는 이미지로의 개선을 위해 눈의 크기나 모양 등에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사람들 경우 의학적인 대안으로 눈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적잖다. 눈성형은 적은 부위의 변화만으로도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를 줄 수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선호되는 수술이다.

과거 눈성형은 무조건 짙은 화려한 라인의 쌍꺼풀 눈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최근 눈성형 트렌드는 콤플렉스를 보완하면서도 개인의 얼굴형과 이미지에 어울리는 자연스런 눈매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같은 결과를 위해서는 눈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의 상태에 따라 각기 다른 ‘쌍꺼풀 수술방법’

쌍꺼풀이 있는 또렷한 눈매를 원한다면 쌍꺼풀 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쌍꺼풀 수술은 눈 주변 피부의 두께, 지방과 근육의 유무, 피부 탄력 등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진다. 크게 매몰법과 부분절개법, 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다.

매몰법은 쌍꺼풀 라인을 따라 3~4군데 미세한 홈을 내어 봉합사로 눈뜨는 근육과 눈꺼풀 피부를 묶어 쌍꺼풀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흔히 찝는 방식으로 눈성형 결과가 자연스럽고 흉터와 부기는 적지만 개인에 따라 풀어질 수 있는 단점도 있다.

만약 풀림이 걱정이라면 ‘콤비매몰’이 효과적일 수 있다. 쌍꺼풀 라인을 따라 미세한 홈을 내어 매듭지은 후 다시 한번 부분 매듭을 짓기 때문에 단단하게 라인을 고정할 수 있고, 거의 티가 나지 않아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반면 절개법은 눈꺼풀 피부를 절개한 뒤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 피부조직을 제거한 후 풀어지지 않도록 단단하게 쌍꺼풀 라인을 잡아주는 방법이다. 절개가 이뤄지기 때문에 부기가 어느 정도 있을 수 있지만 풀어질 가능성은 매몰법에 비해 비교적 적다.

부분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을 따라 일부만 절개하고 절개창을 통해 지방과 근육조직을 제거해 라인을 잡아주며 매몰법과 절개법의 단점을 보완한 방법으로 선명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눈의 가로 길이와 세로 폭을 개선하는 ‘트임성형’

쌍꺼풀 수술과 더불어 트임성형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다. 트임성형은 눈의 앞머리나 뒷머리 쪽을 확장해 눈의 가로길이, 세로 폭을 개선해주는 수술로써 보다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트임수술의 종류에는 눈의 절개 위치에 따라 앞트임, 뒷트임, 밑트임 등 종류가 다양하다.

트임성형은 단독으로 수술하기도 하지만 두 가지가 함께 병행되었을 때 눈의 크기나 이미지 개선에 효과적일 수 있으며 전문의 진단을 통해 본인의 눈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어떤 수술이 필요할 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졸려 보이는 눈매를 또렷하게 개선하는 ‘눈매교정술’

안검하수로 눈 뜨는 근육이 약해 졸려 보이는 눈이거나 눈꺼풀이 처져 답답해 보이는 경우 ‘눈매교정술’이 병행될 수 있다. 이와 같은 눈의 경우 안검하수를 교정하지 않고 쌍꺼풀 수술만 시행한다면 수술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어 눈매교정술을 진행함으로써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눈매교정술’은 눈을 뜰 때 움직이는 근육의 힘을 강화해 눈을 쉽게 뜰 수 있게 하는 수술이다. 원래는 눈뜨는 힘이 약한 안검하수 환자들에게 시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현재 가지고 있는 눈매보다 더욱 선명한 눈을 원하는 경우에도 효과적이다. 눈매교정술을 받으면 검은 눈동자가 보이는 면적도 커지게 되어 이로 인해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로 개선되며 어려 보이는 인상을 얻을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안검하수가 있어 눈을 크게 뜨려고 이마에 힘을 주다 보면 이마에 주름이 생기고 고개를 뒤로 젖히거나 턱을 내미는 안 좋은 자세를 유발할 수 있는데, 눈매교정술로 이마의 주름을 예방하고 자세도 더불어 교정할 수 있다.

휴람 의료네트워크 뷰성형외과에서는 “눈성형은 작은 변화로 이미지 개선에 효과적인 수술이다. 눈성형은 쌍꺼풀라인만 만들어주면 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예쁘고 또렷한 눈매를 위해서는 눈의 피부와 처짐 정도, 눈 두덩이의 지방 및 근육량, 눈의 가로와 세로 길이, 눈뜨는 힘의 정도, 눈뜨는 습관, 전체적인 눈의 형태 등을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그에 적합한 수술 계획을 결정해야 한다. 반드시 해당 수술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에 맞는 성형을 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고 재수술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눈성형” 및 그 밖의 휴람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휴람 해외의료사업부 김 수남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 진료예약 – 치료 –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캐나다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70-4141-4040 / 010-3469-4040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