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축된 자신감… 여성성형으로 되찾자

흔히 중년여성의 고민거리라고 하면 갱년기를 떠올리지만 진짜 고민은 은밀한 곳에서 시작된다. 노화, 출산, 성관계 등을 겪으면 질 근육과 소음순의 탄력이 떨어져 요실금, 변실금 위험이 높아지고 성만족도까지 떨어질 수 있다. 심한 경우 질이나 자궁이 아래로 탈출할 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이번 주 휴람에서는 요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여성 성형에 대해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레이디유로의 비뇨기과 전문의인 이 선규 원장의 도움을 받아 여성 성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과거 질과 소음순 문제는 40대 이후 여성만 겪었지만 최근엔 불규칙한 생활습관, 무리한 다이어트, 정신적·신체적 스트레스 누적,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스키니진 또는 레깅스 같은 몸에 딱 달라붙는 옷 착용 등으로 20~30대 젊은층에서도 발생빈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여성성형은 질 탄력을 되찾는 데 효과적이지만 여전히 ‘금단의 영역’으로 여겨져 적잖은 여성들이 수술을 미룬다. 부끄러움 탓에 병원에 가지 못하고 혼자 끙끙 앓다가 병을 키우는 경우도 많다.

흔히 이쁜이수술로 알려진 후질벽성형술(posterior colporrhaphy)은 여성성형 기법의 하나로 처지고 늘어난 질을 좁혀 탄력도를 개선한다. 이럴 경우 질 근육의 조임이 개선되고 질 주름이 형성돼 성감이 향상되고 직장탈, 방광탈, 요실금 등을 치료하는 데 도움된다.

이밖에 성관계 시 질방귀가 심하거나, 질의 감각이 현저하게 줄거나, 오르가즘에 도달하기 어렵거나, 성관계시 자존심 저하로 위축되는 여성들은 여성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

최근 도입된 3D리타이트닝 입체절개술은 질 근육과 질 점막을 당겨 이중으로 봉합하는 방식이라 수술 후 만족도가 높고 출혈이나 통증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

수술 병원을 선택할 땐 검증되지 않은 정보와 과대광고에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 신체에서 가장 민감한 부위를 대상으로 하는 수술이라 부작용이 생길 때 받는 스트레스는 말로 표현하기 힘들다.

휴람 의료네트워크 레이디유로 이원장은 “질성형 등 이쁜이수술은 질은 많은 수의 혈관과 신경이 모여있어 섬세한 술기가 요구된다”며 “비용만 보지 말고 의료진 경험,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수술 종류 등 정보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병원을 선택해야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예방하고 수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천편일률적으로 같은 수술을 적용하는 게 아니라 환자 상태를 고려한 개인 맞춤치료가 가능한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약물치료, 케겔운동 등 비수술적 방법을 먼저 적용할 수 있는지 체크하고, 수술 후 감염이나 출혈 등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즉시 의료기관에 알리고 조치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휴람 의료네트워크 레이디유로 이 원장은 23년간 3만건의 여성성형을 집도하는 등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여성 성형” 및 그 밖의 휴람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휴람 해외의료사업부 김 수남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 진료예약 – 치료 –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캐나다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70-4141-4040 / 010-3469-4040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