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을 벗는 시력교정되는 개인별 백내장 수술이 궁금하시죠?

이번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나이가 들면서 발생되는 백내장질환에 대해 시력도 교정이 되는 다촛점 수정체로 교환하여 시력도 좋아지고 백내장도 치료하여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에 대해 휴람 네트워크 좋은사람들 성모안과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과거 일반적인 백내장 수술은 수정체의 혼탁으로 인한 질환 치료로 백내장 치료는 가능했으나 수술 후 노안과 난시가 교정되지 않아서 수술 후 난시교정 안경을 다시 착용해야 한다든지, 돋보기를 다시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불편함은 특별한 인공수정체의 개발과 발전으로 인해 난시와 노안을 함께 가지고 있는 백내장 환자들에게는 안경을 벗을 수 있는 다시 찾아온 시력교정 수술의 기회이기도 하다.

 

백내장 질환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의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의 노화현상으로 인해 생기는 안과 질환으로 백내장 수술(노후 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을 하면서 개인별 시력교정수술로 안경을 벗을 수 있는 것이 바로 개인별 맞춤 백내장 수술이다.

 

백내장 질환과 함께 시력교정수술이 가능한 경우

▶ 난시가 없고 백내장이 있는 경우 – 노안교정 다초점 백내장 수술을 권한다.

일반적인 백내장 인공수정체는 단초점에 맞추어 있기 때문에 백내장 수술 후 노안으로 인한 돋보기를 다시 맞추어 착용하게 된다.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기 위하여 난시가 없고 백내장만 있는 경우는 다초점 인공수정체 백내장 수술을 통해 노안을 교정하여 수술 후 돋보기 착용을 하지 않도록 한다.

 

▶ 난시가 1디옵터 이상이며 백내장이 있는 경우

– 난시교정 다초점 백내장 수술을 권한다. 난시교정 다초점 백내장 수술은 난시와 노안을 동시에 교정이 도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므로 난시뿐만 아니라 노안까지도 교정 가능한 수술이다.

수술 후 근거리 원거리 뿐만 아니라 본인이 가지고 있던 난시까지도 교정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 보다 안정적인 시력확보가 가능하다. 다만 난시교정이 되는 다초점 인공수정체는 가격이 고가라는 점이 단점일 수 있다.

 

▶ 난시가 3디옵터 이상으로 난시증상이 심하면서 백내장이 있는 경우

– 이러한 경우 난시교정을 중점으로 단초점 백내장 수술을 권한다.  난시가 심한 경우 백내장 수술을 하게 될 경우 난시 교정 단초점 인공수정체 백내장 수술을 하게 되면 심한 난시증상이 교정되면서 원거리의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그 동안 난시로 인해 사물이 흔들리고 부정확하게 보였던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였던 점을 개선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분들은 일상생활에서 난시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되며 근거리 작업에만 돋보기 착용을 하여 고난시 환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수술방법이다.

 

난시가 없고 시신경과 망막 이상이 있는 경우

환자분들은 자외선이 차단되는 단초점 백내장을 권해드리고 다초점 노안 인공수정체 수술비용으로 인해 노안교정 백내장수술비가 부담되시는 경우에는 비대칭 도수 백내장 수술을 권한다.

 

크게 나누어 위와 같이 분류하여 보았지만 더 자세한 부분은 백내장 정밀 검사를 통해 내눈 상태와 원장님의 수술 후 경과 판단을 근거로 백내장 개인별 맞춤 수술방법은 정해 질 수 있다.

시력이 교정되는 개인별 맞춤 백내장을 받기 위한 절차는 다음과 같다.

우선 백내장 증상이 있거나 백내장 진단을 받으셨다면 백내장 검사예약을 하게 된다.

백내장 검사는 수술을 위한 검사이며 이 수술을 통해 내 눈상태와 내 눈에 가장 적합한 렌즈를 선택하게 된다.

백내장 검사의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이며 충분한 상담과 상담사의 설명을 듣고 수술을 결정하게 된다.

수술은 단안씩 진행됩니다.

한쪽 눈 먼저 그리고 다른 쪽 눈은 그 다음날, 혹은 2~3일 뒤 개인별 눈상태와 컨디션에 따라 정하실 수 있다.

수술 날은 반나절 입원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수술 후 바로 다음날 수술 경과를 확인하러 내원하며 그 뒤는 3일 뒤 또는 일주일 뒤 수술 상태에 따른 내원 일정이 결정되게 된다.

따라서 병원에 자주오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하루 차이를 두고 양안을 수술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수술 후 한달 정도가 지나면서 수술부위가 안정되고 시력 또한 잘 회복되게 되면, 그 이후는 평상시와 같이 편하게 눈 관리를 하시면 된다.

 

휴람 네트워크 좋은사람들 성모안과의 개인별 맞춤 시력교정 백내장 수술의 장점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고품질의 검증된 고가의 인공수정체와 의료부속품을 사용하고 있고 가장 안전한 수술만을 고집하는 의료진의 의료철학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므로 수술 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다양한 수술경력으로 개인별 눈의 특성과 직업 또는 성격 또한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적용하여 수술하고 있다. 수술을 집도하실 원장님과 충분한 눈수술에 관한 상담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백내장 수술 후 만족도는 더 높게 평가 받고 있다.

 

고국 방문 의료 상담 및 예약, 의료관광 휴람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휴람 해외의료사업팀 김수남 팀장에게 하면 된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 전화 : 010-3469-4040     이메일 : [email protected]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