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의 기준 코!

얼굴의 중심인 코는 정면,45도,측면 어떤 각도에서도 아름다워야합니다. 이번 주 휴람의료정보에서는 휴람 네트워크 노상훈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아름다움을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한 코성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미학적으로 예쁜 코는 정면에서 봤을 때는 좌우대칭으로 얼굴의 크기와 조화를 이루고, 측면에서 봤을 때는 이마를 시작점으로 미간,코,입 그리고 턱으로 매끄럽게 이어지는 곡선이 아름다워야 한다. 개인의 얼굴비율, 이미지에 맞는 가장 아름다운 코 라인은 중요하다.

 

◎ 융비술

낮은코수술(융비술)은 얼굴 윤곽의 균형과 조화를 고려해 개인에 맞는 디자인을 한후 보형물과 코끝에 삽입할 연골을 결정한다. 그리고 코 속을 절개하고 코뼈의 골막을 박리하여 콧등에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확보한다. 개인에 맞는 적합한 보형물의 두께와 형태를 선택한 후 삽입한다. 코끝에는 비중격 연골이나 귀연골을 삽입하여 콧대와 코끝의 균형을 맞춘 후 봉합한다.

 

◎ 강한인상을 주는 매부리코, 교정술을 통해 매끄러운 코라인으로

콧등의 중간 부위가 볼록하게 솟아올라있는 매부리코는 주위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교정을 원하는 부분으로 코성형 중 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 만족도가 높은 코성형이다. 코 안 절개를 시행 후 돌출된 뼈와 연골을 동시에 제거하여 매부리 재발을 방지한다. 매끄러운 코라인을 완성시켜준다.

 

◎ 사나워보이는 인상을 주는 화살코 수술

코끝이 많이 쳐져서 코가 길고 마치 화살촉처럼 보이는 화살코. 사납고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되므로 교정이 필요하다. 처진 코끝을 위로 이동시키고 처져 있는 연골의 길이를 줄이는 것이 핵심이다.

비중격 연골을 일부 절제하고 아래 방향으로 처져 있는 콧날개 연골을 위쪽 방향으로 재배치하여 코끝을 위로 올려주는 수술을 시행해준다.

 

◎ 콧볼축소

동양인 코의 특징은 연골이 서양인에 비해 얇은 편이며 피부는 두껍다. 이러한 차이는 코끝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 코끝이 다소 뭉툭해 보이게 된다. 그 중 콧볼이 넓거나 두툼하여 투박해보이는 경우 콧볼축소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콧볼을 절개하여 콧볼의 크기를 줄이고 보아주어 봉합을 하여 콧볼축소를 시행하며 수술자국이 크게 눈에 띄지 않고 효과적으로 높은 수술이다.

 

◎ 코재수술

코성형 후 결과에 대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재수술을 원하게 된다. 제일 중요한 것은 처음 수술을 선택하셨을 때 경험많은 의사를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쩔수 없이 재수술을 결정할 경우에는 1차 수술의 실패원인을 정밀하고 철저하게 분석 후 개개인의 얼굴의 특징, 선호하는 코 모양을 충분히 고려하여 수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코재수술의 시기는 최소 6개월 이후 조직이 안정되고, 흉터 조직이 부드러워진 후에 하는 것이 좋다.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일단은 보형물을 제거하고 염증이 완전히 가라앉은 것을 확인한 후 재수술을 시행한다.

 

◎ 코수술의 회복기간 및 수술후 주의사항

수술후에는 냉찜질을 수술직후부터 부기가 빠질 때 까지 계속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수술후 개인차에 따라 부기와 멍이 생길 수 있으며, 주무실 때는 고개를 숙이거나 엎드리는 행동을 금하고,푹신한 베개를 2-3개 정도 받쳐서 주무시는 것이 부기나 통증을 가라앉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부기는 약 일주일 정도며 콧대부분의 부기는 대부분 빠지며, 잔 부기는 미간과 코끝부위에 남아 개인차에 따라 천천히 회복된다. 수술후, 코를 심하게 푸는 것은 자제하며, 한달 정도는 안경 및 선글라스 착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찜질방이나 사우나는 약 3주 이상 가지 않는 것이 좋다.

 

고국 방문 의료 상담 및 예약, 의료관광 휴람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휴람 해외의료사업팀 김수남 팀장에게 하면 된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 전화 : 010-3469-4040 이메일 : [email protected]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