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있는 동안 얼굴을 원한다면? ‘근육단위 미세지방이식’ 으로

휴람 네트워크와 제휴한 ‘압구정 YK 성형외과’

사람의 얼굴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의 탄력과 지방이 줄어들고 모공이 넓어지면서 노화현상이 점차 나타나기 시작한다. 노화현상으로 외모적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은 필러, 보톡스 등을 많이 찾는다. 하지만 영구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하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번주 휴람의료정보에서는 휴람네트워크 압구정YK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최근에 안전하고 얼굴 라인에 자연스럽게 입체감을 주는 자가지방이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 자가지방이식이란?

지방이식은 자신의 복부나 허벅지 등에서 필요한 만큼의 지방을 채취한 뒤 원심분리기를 이용해 정제한 후 생착률이 좋은 순수지방세포들을 원하는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압구정YK성형외과의 지방이식 수술방법은 근육단위 미세지방이식방법이다. 이 방법은 지방의 생착률을 높이고 붓기와 멍을 줄여 회복을 빠르게 할 수 있다.

지방이식은 이마, 관자놀이, 눈가, 눈밑, 광대, 볼, 턱선 등 얼굴 전체적으로 가능하며, 잔주름개선이나 처짐방지를 위해 중년층 뿐 아니라 얼굴에 선척적으로 살이 없거나, 최근에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얼굴 살이 빠져 나이가 들어 보이는 젋은 여성들 경우도 지방이식을 많이 하고 있다.

지방이식 적용부위 및 대상

1.이마의 함몰이나 비대칭이 있는 경우

2.눈꺼풀의 함몰이 있는 경우

2.야윈 볼을 볼륨있게 만들고 싶은 경우

3.팔자주름의 개선이 필요한경우

4.전체적으로 얼굴에 볼륨을 살려 어려보이고 싶은 경우

 

◎ 왜 근육단위 미세지방이식인가

지방이식의 핵심포인트는 “어떻게 생착률을 높여 볼륨을 오래 유지시켜주는가?”이다. 이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바로 근육단위 미세지방이식이다.

압구정YK성형외과의 지방이식은 근육단위로 나누어 지방을 이식을 한다. 얼굴에는 많은 근육들이 존재한다. 이 얼굴근육은 풍부한 얼굴의 표정들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세밀하게 나눠진 수십개의 얼굴근육 위아래로 원심분리한 순수한 지방을 이식해준다.

이 방식은 기존의 지방이식보다 촘촘하게 지방을 넣어주어 생착률을 높이고 볼륨감을 더 오래 유지시킬수 있게 된다.

 

압구정YK 근육단위미세지방이식 장점

1.기존지방이식보다 생착률이 높다

2.지방이식 후 볼륨감이 오래간다

3.시술이 간단하고 회복이 빠르다

4.자가지방사용으로 이물감이나 염증 등의 발생확률을 낮출 수 있다

5.일정기간 내 보관된 지방을 재이식 할 수 있다.

6.지방의괴사나 뭉침현상이 없다.

 

◎ 나노지방(Nano)이란?

얼굴에서 눈가나 관자놀이 주변은 나노지방이식방법으로 수술한다. 기존 미세지방이식이 원심분리기로 지방을 1차만 분리해주었던 것과는 달리 원심분리기를 통해 분리된 미세지방을 한 번 더 걸러 완전히 더 미세한 입자의 지방만 추출한다.

나노지방이식은 나노 캐뉼라로 지방을 작게 골고루 여러 층으로 나누어 주입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매우 높다. 섬세한 지방주입이 필요한 눈물고랑과 같은 예민한 부위에도 안정적인 지방이식이 가능하다.

 

◎ PRP지방이식이란?

PRP을 함께할 경우 주름노화개선, 피부재생에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다.

PRP지방이식은 본인의 혈액을 채취해 고농축 혈소판을 분리한 후 지방을 주입하는 시술법으로 혈소판에 함유돼 있는 자가조직치유 물질로 지방세포가 활성화되면서 콜라겐의 탄력 섬유가 증가된다. 덕분에 얼굴지방이식 시 생착률은 물론 손상되거나 노화된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가 높다.

◎ 지방이식 수술 후 주의사항

근육단위미세지방이식의 수술시간은 약 1시간내외로 수면마취로 진행한다. 수술 후 첫 이틀 동안은 부기나 멍이 생길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점차 빠진다.

-잘 때는 고개를 숙이거나 엎드리는 행동은 금하고 푹신한 베개를 2~3개 정도 받쳐서 주무시는게 부기나 통증을 가라 앉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지방이식 후에는 얼굴을 만지거나 누르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생착률을 방해하고 심하면 얼굴에 자국이나 흉터를 남길 수 있다.

-지방을 뽑은 복부나 허벅지등이 약간 당기거나 불편감은 있지만 통증이 심하지는 않다.

-음주와 흡연은 상처를 더디게 아물게 하므로 삼가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4주 후부터 가능하다.

-지방이 자리를 잡는데 방해를 줄 수 있으므로 목욕탕이나 사우나, 찜질방도 피하는 것이 좋다.

 

지방이식술은 얼굴 전체의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비교적 높은 난이도의 수술이기때문에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과도하게 지방을 주입하게 될 경우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하고,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 해지거나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지방이식은 자신의 얼굴에 맞는 조화로운 지방이식이 이뤄져야 하며,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을 통해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일반지방이식 압구정YK근육단위미세지방이식
부자연스러운 인위적인 볼륨감 자연스러운 볼륨감
빈 공간으로 생착률 낮음 근육단위로 주입해 빈공간 거의없어 생착률놀음
매끈하지 못한 피부표면 매끈한 피부표면
고르지 못한 지방이식 층층이 탄탄하게 지방이식
붓기와 멍이 많다 붓기와 멍이 적다
유지기간이 짧다 유지기간이 길다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