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주름 해결은 “ 하안검 성형 ”으로

이번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중년의 눈밑 주름 해결을 위한 방법으로 하안검 성형에 대해서 노상훈 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나이가 들면 노화현상으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져서 눈이 쳐지거나 눈 아랫부분의 지방이 쌓여 늘어지게 됩니다. 특히 시간이 지나면서 얼굴에서 제일 주름이 빨리 생기는 곳 중 한 곳이 바로 눈 주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년 눈매교정은 이런 부분을 교정하는 수술로 늘어진 눈꺼풀을 교정하는 상안검수술과 눈썹거상술, 눈 아래쪽 불룩한 살을 제거하고 교정하는 하안검수술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눈밑 주름은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되는데 나이가 들면서 , 피부의 탄성의 소실과 쳐짐, 눈밑의 지방 (지방도 여러 층입니다)막의 약화로 인한 지방의 돌출과 피부 밑 피하 지방층의 상대적 약화로 인한 층의 형성, 근육의 쳐짐이나 약화와 비대함, 눈을 둘러싼 뼈의 위축 등과 이를 복합한 경우 등이 원인이 됩니다. 즉, 뼈에서부터 피부까지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으로 눈밑이 쾡해 보이거나 또는 볼록하고 울퉁불퉁 쳐지거나 주름이 생기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를 해결해주는 방법으로 하안검 수술이 도움이 되게 됩니다.

하안검 수술이란 ??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눈꺼풀이 처진 경우에 시행하는 수술 방법으로 기본적인 목표는 눈밑의 쳐진 피부를 노화 이전의 상태로 돌려주는데 있습니다.
눈밑 속눈썹 라인을 절개하여 볼록한 지방은 패인 부분에 재배치하며 여분의 지방은 제거하고 늘어진 피부를 알맞은 정도로 잘라내고 봉합하게 됩니다.
수술 후 경과는 젊고 생동감 있게 보이는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하안검이 필요한 경우

– 눈밑 주름이 심해 그늘져 보이는 경우
– 눈밑 지방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피곤해 보이는 경우
– 눈밑 피부 쳐짐으로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
– 눈밑 고랑으로 눈밑이 꺼져 보이는 경우
– 눈밑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경우
– 다크 써클이 있는 경우
– 눈밑 속눈썹이 밖으로 외반되어 뒤집어진 경우

하안검 성형 수술 방법

– 수술 시간 : 약 1시간
– 마취 방법 : 수면마취
– 실밥 제거 : 수술 후 7일 내외
– 입원 여부 : 불필요
– 회복 기간 : 7일

하안검 성형 전후 주의 사항

수술 1일 전은 음주, 흡연은 불가하며 가급적 수술 전 3일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4시간 전물을 포함한 모든 음식은 금식 합니다.
복용중인 약물은 반드시 미리 의사에게 알려야 한다.

수술 후 다음날부터 세안 및 화장을 할 수 있으나 눈 화장은 1주일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부위를 자극하지 않는 편안한 복장(남방이나 후드), 마스크, 스카프, 모자, 색안경 등을 준비합니다. 수술 후 운전은 불가하고,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수술 후 얼마간은 수술부위가 불편하고 부기나 멍이 생길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점차 빠집니다. 눈이 시리거나 눈 흰자위에 피가 맺히기도 하며 수술 부위에서 조금씩 피가 묻어 나오기도 합니다. 이는 정상적인 과정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잘 때는 고개를 숙이거나 엎드리는 행동은 금하고 푹신한 베개를 2~3개 정도 받쳐서 주무시는게 부기나 통증을 가라 앉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안/폐안시의 이물감 및 뻑뻑함, 눈부심, 눈물 및 눈꼽 과다 형성, 충혈 등은 대부분 붓기로 인해 부가적으로 생기는 현상들입니다. 붓기가 가라앉으면 자연히 소실되니 수술부위를 손으로 문지르거나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음주와 흡연, 사우나는 수술 후 4주 동안 금합니다.
렌즈는 3주 정도는 끼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이 기간 동안은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책 등을 볼 때 얼굴을 앞으로 숙이는 등의 행동은 금지해주세요

“하안검성형” 및 그 밖의 휴람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휴람 해외의료사업부 김 수남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 진료예약 – 치료 –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70-4141-4040 / 010-3469-4040
 이메일 : [email protected]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