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진행된 탈모는 어떻게 관리해야할까.
생활습관이나 탈모 제품을 통한 개선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관리 차원일 뿐 진행 중인 탈모의 치료로는 별 효과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경우 약물치료를 통해 기본 모발의 탈모를 억제하면서 이미 탈모가 많이 진행된 부위는 모발이식을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모발이식의 다소 부담 되는 가격에 지레 걱정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에 루트모발이식센터에서는 200만 원 대의 저렴한 가격에 모발이식술을 시행하고 있다. 강남 모발이식 시장의 모발이식술 가격이 평균 500만 원 선인 것을 생각할 때 절반 정도에 해당하는 가격이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시술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모발이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정받아 온 노컷모발이식술, PRP모발이식술로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 후 만족할만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전문의 이윤주 원장은 “노컷모발이식술은 5cm 이상의 비교적 긴 모발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수술 직후에도 비교적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모발이식술에 자가혈주사요법을 병행한 PRP모발이식술은 모발의 생착률을 높이고 모근과 모발의 빠른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한다.
시술 직후의 부자연스러움을 개선하고 생착률 저하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했다는 점에서 시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단 전문의와의 상담에 따라 효과적인 이식 방법을 선택하고 모발이 완전히 정착하는 한 달 정도의 기간은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주는 것이 좋겠다.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앞으로도 탈모 발생률은 점점 높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늘 자신의 모발에 관심을 갖고 효과적인 모발이식 방법에 관심을 기울임으로써 탈모의 안전지대를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