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차단술

이번 주 휴람에서는 척추 질환에 효과적인 시술인 신경차단술에 대해 휴람 의료네트워크 사랑플러스병원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 몸을 지탱해주는 척추는 ‘몸의 기둥’이라고 불릴 정도로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골격입니다..

척추는 가장 중요한 신경인 척수와 폐를 보호하는 큰 뼈대로써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게 중요합니다.

척추는 크게 경추, 흉추, 요추로 나뉘며 소아 때는 33개의 척추였다가 성인이 되면 26개의 척추를 갖게 됩니다. 또한 척추는 부위별로 역할이 다르며 뼈의 개수도 많기 때문에 부위별로 발생하는 척추 질환 또한 다양합니다.

가장 흔한 척추 질환은 목디스크와 허리디스크이며, 뼈 사이의 추간판(디스크)이 탈출되어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그 외에도 허리가 휘는 현상의 측만증, 후만증과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을 압박하는 척추관 협착증, 나이가 들어가며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까지 척추 질환은 다양하며, 치료 방법 또한 다양합니다.

척추 질환의 대부분은 공통적으로 허리 통증을 느낍니다. 보통 허리 통증은 일시적이거나 휴식을 취하면 완화되는 경우도 있어 별다른 이상을 느끼지 못하고 그냥 지나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목은 허리와 연결된 부위로써 척추의 문제가 아닌 것으로 혼동할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 뒷덜미가 아프거나 어깨에 통증이 발생하여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을 발견한다면 병원에 일찍 내원하셔서 숙련된 의료진의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척추 질환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 원인은 잘못된 자세입니다.

척추는 신체의 기둥이자 중심이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가 중요합니다.

의자 등받이까지 엉덩이를 깊숙이 앉고 잘 때는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여 천장을 향해 눕는 자세가 좋습니다.

두 번째 원인은 생활습관입니다.

운동 부족, 비만으로 인한 뼈의 짓눌림은 뼈와 근력을 약하게 만들어 척추 질환에 노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으로 척추 질환을 예방합시다.

세 번째 원인은 과한 운동이나 외상을 입었을 때입니다.

무거운 짐을 오래 들고 있거나, 교통사고로 인해 외상을 입거나 과한 운동으로 인해 허리에 무리를 주게 되면 척추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니, 허리에 휴식을 주도록 합시다. 평소에 올바른 자세와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척추 질환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척추 질환은 자가진단을 통해 척추 질환인지 스스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신 후, 결과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 뒷부분이 뻐근하고 어깨, 등이 자꾸 결린다.

-팔에서 손가락까지 저리다.

-허리를 뒤로 젖힐 때 통증이 발생한다.

-엉덩이나 허벅지가 땅기며 자주 저리다.

-안구 통증이나 두통이 자주 발생한다.

-쪼그리고 앉아 있으면 허리 통증이 심해진다.

자가진단 후 3개 이상 해당된다면 척추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료진과 상담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휴람 의료네트워크 사랑플러스 병원은 환자의 고통과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하여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비수술적 치료를 우선적으로 권장드립니다.

비수술적 치료에는 좁아진 척추관에 약물을 주입하여 치료하는 풍선 확장술, 인체에 안전한 고주파 열에너지를 이용해 디스크 내부의 압력을 낮춰 디스크를 제거하는 고주파 수핵 감압술, 척추 질환에 효과적인 신경 차단술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신경 차단술은 국소마취제를 이용해 통증 부위에 약물을 넣거나 물리적으로 가열 또는 냉각을 통해 신경 기능을 정지 시켜 통증을 제거하는 시술입니다.

신경 차단술은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을 효과적으로 찾아내고 통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회복이 빠르고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이 비수술적 치료의 핵심입니다.

휴람 의료네트워크 사랑플러스병원은 로봇 인공관절 수술 교육센터를 수립하고, 관절 수술 10,000례 이상을 달성한 척추관절 전문병원으로 국희균 원장님을 필두로 숙련된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허리 통증이 극심할 때는 주저하지 말고 휴람과의 상담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으로 내원하여 치료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신경차단술” 및 그 밖의 휴람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휴람 해외의료사업부 김 수남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 진료예약 – 치료 –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캐나다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70-4141-4040 / 010-3469-4040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