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성형수술 중에서 가장 많이 시행되는 쌍꺼풀 수술에 대해 휴람 네트워크 드림라인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눈은 마음의 창으로 불리는 부위로 많은 분들께서 답답하고 작아 보이는 눈을 보다 시원스럽고 사랑스러운 눈매를 갖고자 합니다.

이처럼 눈 성형은 대중화된 대표 성형으로 꼽히고 있는 만큼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접하는 눈수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으며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본인에게 맞는 적합한 수술법을 알고 수술을 계획해야 합니다.

눈 성형 방법으로는 매몰법, 부분절개법, 절개법이 있습니다. 통증은 거의 없는 편이며, 원래부터 자신의 쌍꺼풀인 것처럼 수술의 흔적이 남지 않는 자연스러운 방법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매몰법이란 피부 절개 없이 특수한 실로 피부와 눈 뜨는 근육을 매몰시켜서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매몰법의 경우 눈꺼풀이 얇고 지방이 거의 없는 경우 쌍꺼풀이 한쪽만 있거나 너무 얇아서 잘 풀리는 경우 시행하며,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하여 등장한 방법이 바로 단매듭 연속 매몰법입니다.

이는 한개의 포인트가 아닌 연속성 매몰을 시행하여 라인을 단단하게 고정시켜 주며, 처음부터 끝까지 견고한 쌍꺼풀을 만들어 풀릴 확률이 낮습니다.

특히, 단매듭 연속 매몰법은 절개 없이 지방제거가 가능하여 눈두덩이에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 피부가 처져 기존에 매몰법을 시행 할 수 없던 케이스에도 충분히 적용 가능합니다.

 

부분절개법이란 매몰법과 절개법의 중간 형태라고 볼수 있습니다.

전체 절개가 아니라 부분적인 피부절개를 통해 눈꺼풀 피부와 눈을 뜨게하는 근육을 실봉합사로 연결하여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특히, FF부분절개법은 붓기와 흉터가 적어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수술흉터가 일반적인 부분절개법보다 적습니다. 또 늘어진 눈꼬리 부분의 피부도 동시에 제거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절개법이란 피부를 절개하여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고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주로 눈꺼풀이 처져있거나 눈두덩이의 지방이 많은 경우 재수술인 경우에 시행되고 있으며, 또렷하고 풀림없는 선명한 라인을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단, 피부절개 과정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몰법에 비해 멍이나 붓기의 양이 좀 더 많고 붓기가 완전히 빠지기까지 회복기간이 좀 더 소요 될 수 있습니다.

 

눈매교정은 안검하수가 있을 경우 시행하는 눈성형 방법입니다.

안검하수란 윗꺼풀에 있는 올림근의 힘이 약해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고 이로 인해 검은 눈동자가 일부 가려지며, 답답해 보이고 졸려 보이는 인상을 주게되는 증상입니다. 또 눈을 의식적으로 크게 뜨려고 하기 때문에 이마에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수술 방법으로는 절개식과 비절개식이 있습니다.

절개식 눈매교정은 피부 조직을 절개하여 상안검거근의 힘을 강화시켜 또렷한 눈매를 만드는 방법이며, 주로 눈꺼풀에 지방이 많은 경우 적용합니다.

비절개식 눈매교정은 피부 절개없이 작은 구멍을 통해 눈꺼풀 안쪽 근육을 묶어 이를 안검판에 연결하고 근육의 길이를 짧게 줄여주어 눈 뜨는 힘을 강화시켜 주는 방법입니다. 비교적 눈꺼풀이 얇고 지방이 많지 않은 경우 시행합니다.

눈성형은 가장 대중화 된 성형수술로 난이도가 낮은 것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풍부한 경험의 성형외과전문의에게 받아야합니다. 휴람 네트워크 성형외과는 오랜 경력의 원장이 1:1 맞춤상담 및 수술, 사후관리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쌍꺼풀수술” 및 그 밖의 휴람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휴람 해외의료사업부 김 수남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 진료예약 – 치료 –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70-4141-4040 / 010-3469-4040
  •   이메일 : [email protected]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