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심장 (관상동맥 질환)

심장은 우리 몸의 엔진으로써,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쉬지 않고 뛴다. 심장은 근육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온몸에 혈액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관상동맥은 이러한 심장을 둘러 싸고 있으며 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을 말한다.

관상동맥이 막히거나 심하게 좁아지게 되면 심장 근육에 충분한 피가 흐르지 못해, 근육이 통증을 느끼거나 심장 기능이 떨어지게 된다. 대표 적인 질환으로 협심증과 심근경색이 있다.

관상동맥 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은 흉통이지만, 이와 더불어 식은땀, 호흡곤란, 턱이나 어깨로 뻗어나가는 방사통, 어지럼증, 구역·구토 등을 동반할 수도 있다.

혈관 상태를 확인하는 검사는 관상동맥 조영술 검사가 가장 정확하며, 비침습적으로는 관상동맥 CT를 시행할 수 있다. 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진 것이 확인되면, 스텐트 시술을 하여 막힌 부분을 넓혀주게 된다. 하지만, 관상동맥의 상태에 따라 시술보다는 수술적 치료가 예후가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관상동맥 우회로 수술을 할 수 있다.

관상동맥 질환은 일단 문제가 생기면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어 평소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운동과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예방에 주력하고, 정기 건강검진으로 조기 발견해 관리하면 관상동맥 질환은 충분히 극복 가능하다.


휴람 호텔 서비스
휴람 호텔 서비스

온라인 상담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