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실명 안질환

녹내장, 당뇨망막병증, 망막병리

녹내장

녹내장은 안압(안구내의 압력)의 상승이나 시신경으로 가는 혈액순환의 이상으로 시신경에 장애를 초래하는 질환입니다.
시신경이 장애를 받으면 시야(눈의 보이는 범위)가 주변부터 점점 안보이게 되는데 매우 천천히 진행하기 때문에 환자가 시야감소의 변화를 인지하지를 못합니다.
환자가 시야에 이상을 느낄 때는 이미 녹내장 말기로써 치료를 할 수 없는 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녹내장은 무엇보다도 정기적으로 안과검진을 받는 것과 의사에 지시에 따라 치료를 지속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망막병증

당뇨병 환자의 약 반수 이상에서 당뇨망막병증을 일으키며 성인에서 실명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이 됩니다.
당뇨병이 있으면 전신의 작은 혈관들의 모두 약해져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키는데 눈에는 특히 눈의 뒤쪽 망막에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이 약해져 당뇨망막병증을 일으킵니다.
당뇨망막병증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가벼운 경우에서부터 실명에 이르는 치명적 질병이 유발되는 등 다양한 양상을 보이므로 조기 발견 및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망막박리

안구의 안쪽을 덮고 있는 시신경막인 망막이 안구 외벽으로부터 들뜨는 상태를 말합니다.
망막이 박리되면 박리된 해당시야의 부위는 잘 안 보이게 되며, 그대로 방치할 경우 그 범위가 확대되어 망막기능이 저하되고, 오래되면 실명하기도 합니다.
증상은 시야의 한쪽이 커튼이 드리워진 것처럼 가려져 보이고, 날파리증, 광시증(번쩍거림)이 나타날 수 있으며 주변부의 박리가 일어나게 되면 그림자가 시야를 가로질러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황반부에 박리가 일어날 경우엔 중심시력이 나빠지고 사물을 정확히 보거나 글을 읽는 것이 불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안과의 3대 실명 안질환은 주기적인 안과 종합 검진을 통해 미리 알 수 있으며 예방이 우선인 질환입니다.


휴람 호텔 서비스
휴람 호텔 서비스

온라인 상담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