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하고 졸린 인상을 주는 안검하수, 비절개 눈매교정으로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 완성
이번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평상시 본인의 인상이 졸려 보이거나 피곤한 인상을 갖고 있어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비절개 눈매교정에 대해 휴람 네트워크 압구정YK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졸리거나 피곤한 인상을 갖고 있다면 우선 안검하수를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안검하수란 눈 부위의 근육의 힘이 선천적으로 약하거나 후천적으로 근육의 늘어짐, 노화, 손상 등으로 인해 눈이 크게 떠지지 않는 증상이다.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으로써 단순히 예뻐지고 싶은 마음뿐만이 아니라 눈의 기능과 형태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자 눈 성형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눈을 또렷하게 뜨기 위해서는 눈에 힘을 주거나 이마를 잔뜩 찌푸려 눈을 떠야 하므로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인상에도 좋지 않으며, 이로 인해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으며, 답답해 보이는 인상, 늘 힘없고 졸려 보이는 이미지로 인해 학교나 직장생활에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눈매교정이라는 수술 방법이 존재하는데 이는 근육의 힘을 조절하여 눈을 뜨게 하고, 외모, 기능적 능력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수술방법에 따라 절개 눈매교정과 비절개 눈매교정 방법이 있다.
절개 눈매교정은 심한 안검하수에도 적용할 수 있고 좀 더 정확한 교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절개법에 비해 회복기간이 다소 길어 적합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비절개 눈매교정의 경우 흉이 없고, 조직손상이 적어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어 선호되고 있다.
하지만 눈의 상태에 따라서 절개 눈매교정, 부분절개 눈매교정, 비절개 눈매교정 등에 수술방법이 있으며, 이마로 눈을 뜨는 경우는 내시경 이마거상이 필요 할 수도 있으므로 수술 전 경험이 많은 숙련된 전문의와의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 비절개 눈매교정이란?
비절개 눈매교정이란 눈을 뜨게 하는 근육(상안검 거근과 뮬러근)을 결막쪽에서 접근하여 당겨주어 눈 뜨는 힘이 잘 전달 되도록 하여 눈동자가 가려지거나 졸려 보이는 눈을 정상적으로 뜰 수 있도록 하는 수술 방법이다. 기존의 절개 눈매교정의 단점을 보완한 방법으로 수술 후 흉터와 부기가 거의 없어 빠른 회복이 특징이다.
◎ 비절개 눈매교정의 수술대상
- 졸려 보이는 눈일 경우
- 눈을 뜰 때 이마주름이 생기는 경우
- 눈을 편안하게 뜬 상태에서도 눈꺼풀이 눈동자를 가리고 있는 경우
- 양쪽 눈의 크기가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
◎ 비절개 눈매교정 장점
-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붓기와 흉터가 거의 없어 회복기간이 짧다.
- 쌍꺼풀수술 없이 눈매교정이 가능하다.
- 눈 재수술 및 짝눈 교정이 가능하다.
- 이마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 일반 매몰과 달리 잘 풀리지 않습니다.
◎ 일반 매몰 비절개 눈매교정의 차이점
일반 매몰보다 비절개 눈매교정이 잘 풀리지 않고 또렷한 눈매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비절개 눈매교정 수술 후의 주의사항
비절개 눈매교정의 수술은 약 30분 내외로 이루어진다.
- 수술 후 첫 이틀 동안은 부기나 멍이 생길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점차 빠진다. 수술 당일앉아서 주무시거나 잘 때는 고개를 숙이거나 엎드리는 행동은 금하고 푹신한 베개를 2~3개 정도 받쳐서 주무시는 게 부기나 통증을 가라 앉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 수술 부위를 직접 비비거나 만지는 행위는 자제해야 한다.
- 수술 후 2~3일까지는 부기와 멍이 생길 수 있고 그 후 약2주~4주간에 걸쳐 서서히 빠지게 되며, 개인차가 있을 수 있다.
- 수술 후 마사지나 경락은 1~2달 후에 받을 수 있다.
- 음주와 흡연은 상처를 더디게 아물게 하므로 삼가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4주 후부터 가능하다.
고국 방문 의료 상담 및 예약, 의료관광 휴람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휴람 해외의료사업팀 김수남 팀장에게 하면 된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 전화 : 010-3469-4040 이메일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