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와 사회생활에서 중요시 되는 것이 바로 ‘첫인상’일 것이다.
첫인상의 경우 한 사람을 평가하는 중요한 잣대가 되고 있다. 그러나 얼굴과 같이 쉽게 눈에 띄는 부위에 큰 흉터 자국이 있다면 개인의 행동 여부와 관계없이 첫인상에 막대한 손해를 받을 수 있다.
원만한 대인관계와 사회생활을 위해 혹은 외모적인 부분이 중요시되는 연예인지망생, 서비스직종자들의 경우 최근 얼굴 혹은 몸의 흉터를 제거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발걸음이 많아졌다.
수술적 방법 외에도 요즘은 쉽고 간단하며 회복이 빠른 흉터레이저치료가 인기이다.
흉터레이저치료는 여드름 흉터부터 시작하여 화상흉터, 곰보자국, 구순열 흉터, 수술 후 생긴 흉터,제왕절개와 같은 흉터까지 많은 흉터분야에 적합하게 사용된다.
스타동안 피부과 최호철원장은 “ 과거에 비해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레이저치료만으로도 흉터를 옅게 하거나 없앨 수 있으며 개인의 콤플렉스를 최소화시킬 수 있다’고 전했으며‘ 바쁜 일정으로 인해서 스케줄에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에게도 짧은 치료기간으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시술에 앞서 흉터레이저치료를 체계적인 관리에 의해서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병원 선택이 중요하며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그 동안의 흉터로 인한 고민에서 해결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