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거상술’, 주사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중년층에게 효과적

휴람 네트워크와 제휴한 ‘오엘성형외과’ … “안면거상술은 깊은 주름과 처진 피부의 원인을 개선해 수술 후 부드럽고 어려보이는 효과 기대”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 즉 동안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 많은 이들이 젊어지는 성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피부는 20세 후반부터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어 탄력이 줄어들고 건조해지며 노화로 인해 주름이 생기고 얼굴이 처지게 되는데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시술이 안티에이징 성형이다. 안티에이징 성형에는 필러, 스컬트라, 보톡스, 레이저 리프팅 등 많은 방법들이 있으며 개선하고자 하는 부위와 연령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젊은 층에 속하는 2-30대의 안티에이징 시술은 간단한 주사와 시술 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필러로 꺼진 부위를 채우거나 잔주름이 생긴 부위에 보톡스, 레이저 등 빠르고 저렴한 시술들이 젊은이들 사이에서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깊은 주름과 간단한 주사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중장년층의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오엘 성형외과 이상원 원장의 도움말로 중장년층에 효과적인 ‘안면거상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 동안성형의 대표주자, 안면거상술 : 안면거상술, 일명 페이스리프팅(face lift)으로 불리는 이 성형술은 근육이나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얼굴이나 목에 생긴 주름을 제거하는 미용 수술이다.

노화로 인해 처진 얼굴이나 볼처짐, 깊은 주름 및 목에 생긴 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므로 효과가 명확하며 수술 후 10년 이상 젊어 보이는 변화를 수반하기도 하는데 이 때문에 중장년층 사이에서는 대표적 동안 성형으로 불리고 있다.

수술 시기는 환자와 전문의와 상담 후 진행 하게 되고 이 수술은 전신마취 또는 수면마취로 진행 되기 때문에 수술 전 금식, 복용하던 약물 또한 의사와 상담 후 일정 기간 동안 중단 해야 한다.

안면거상술은 이마거상술, 목거상술, 얼굴거상술로 크게 나뉘며 대부분 귀 뒤쪽, 헤어라인을 절개 하여 흉터가 보이지 않도록 진행 하고 개인마다 피부 처짐의 정도, 부위,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절개 범위와 부위는 달라질 수 있다.

절개된 부위를 이용하여 피부와 근육막(SMAS: Superficial Muscular Aponeurotic System )을 당겨주어 주름을 펴주고 당겨진 조직들이 남을 경우 제거하여 봉합 하게 된다. 수술시간은 평균 3시간에서 4시간으로 실밥제거는 2주 안으로 제거 할 수 있다.

◆ 안면거상술 추천대상 : ① 전체적인 얼굴주름이 고민인 경우 ② 노화로 인해 볼과 턱이 처진 경우 ③ 목주름, 이중턱이 고민인 경우 ④ 반 영구적인 효과를 원하는 경우 ⑤ 처진 입 꼬리로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

◆ 목거상술 추천대상 : ① 목에 깊은 주름이 있는 경우② 노화로 인해 얼굴과 목에 경계선이 불 분명한 경우

◆ 이마거상술 추천대상 : ① 노화로 인해 인상 개선이 필요한 분 ② 눈꺼풀이 처져 눈매가 무거워 보이는 분 ③ 미간이나 이마에 주름이 있는 경우

◎ 안면거상 수술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 : 안면거상술을 진행할 때에 주의해야 할 점은 흉터의 잔존이다. 주름이 완벽하게 개선되었다고 하더라도 흉터가 남아 겉으로 티가 난다면 만족감은 떨어지기 마련이다.

또한 안면거상술 시 두피 안쪽을 절개하여 눈에 띄지 않도록 해야 하며, 귀 앞에 보이는 부분을 절개할 때에도 약 3cm로 최소절개를 가하고 이마저도 3개월 정도 지나면 거의 눈에 띄지 않아야 한다. 정확한 위치를 절개하고 박리한 후 꼼꼼하게 봉합해야 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안면거상술의 가장 흔한 부작용중 하나는 주름이 재발할 수 있다는 것인데, 피부와 근막을 함께 당기지 않고 피부만 당겼을 때 주름 개선의 효과가 적고 유지 기간도 짧아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한번에 큰 효과를 보기위해 피부와 근막을 너무 세게 당길 경우에는 눈썹과 눈이 과하게 당겨져 오히려 부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으므로 수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한 후 수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안면거상 수술 후에는 음주나 흡연, 사우나, 무리한 운동을 피하고 수술 후 출혈, 염증 등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2주 회복기가 지난 후 일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

 

고국 방문 의료 상담 및 예약, 의료관광 휴람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휴람 해외의료사업팀 김수남 팀장에게 하면 된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 전화 : 010-3469-4040     이메일 : [email protected]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