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쉬운 ‘지방흡입’

이번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인 지방흡입에 대해서 드림라인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예전에는 예쁜 얼굴을 강조하는 시대였으나 요즘 사회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몸매를 중요시하는 쪽으로 많이 바뀌었다. 그에 따라 헬스, 필라테스 등의 운동과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으며 이에 사람들은 많은 시간과 돈을 쏟고 있다.

하지만 운동과 다이어트만으로는 선천적인 바디라인을 선택적으로 교정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며, 체중을 줄이는 것과 바디라인을 바꾸는 것은 전혀 별개의 영역이란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승마살이 콤플렉스인 사람이 운동과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승마살을 선택적으로 없앨 수는 없는 것이다.

지방흡입은 이러한 선천적인 몸매를 교정하는 데 있어 가장 적합하고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다.

지방흡입은 3~4mm의 가느다란 관을 피하지방층에 삽입한 후 지방세포 자체를 외부로 제거하여 바디라인을 다듬는 수술로서, 피하지방세포수 자체를 줄임으로서 요요현상이 거의 없으며, 운동과 다이어트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 부분적인 몸매의 교정이 가능한 유일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 대용량지방흡입이란?
최근 몇 년 사이의 지방흡입의 트렌드는 대용량지방흡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지방흡입의 역사는 그리 길지가 않다.

200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방흡입은 초창기에는 기본적인 수술의 이론과 케이스가 부족했던 터라 흡입지방량 자체도 적었으며, 그에 반해 부작용은 많아 수술의 결과를 일정하게 보장하기 힘든 어려운 수술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지방흡입이라는 의료분야의 연구와 결과물들이 축적되면서 지방흡입술은 큰 발전을 이루었다.

몸매의 드라마틱한 변화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대용량의 흡입이 가능해야 하는데 이것이 가능해 졌으며, 부작용 또한 일반 성형수술 대비 낮은 수준으로 괄목할 만한 진전을 이루었다.

이런한 대용량지방흡입은 선천적인 몸매의 컴플렉스나 나이가 들면서 망가진 몸매를 교정하고 조각하여 본인의 몸에서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바디라인을 만들어낼 수 있는, 굉장히 매력적인 수술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대용량지방흡입은 수술의 기술적인 부분이나 의료진의 체력적인 부분에서 높은 수준의 숙련도를 요하는 분야라서 지방흡입 전문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자칫 그렇지 않은 경우 돌이킬 수 없는 부작용과 실망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지방흡입의 대상이란?

팔지방흡입
-아무리 운동과 다이어트를 해도 팔뚝볼록살이 사라지지는 않는 경우
-다른 부위에 비해 팔이 유난히 두꺼운 경우

복부지방흡입
-복부비만인 경우
-옆구리와 러브핸들 지방이 많아 몸에 달라붙는 옷을 입기어려운 경우
-유난히 아랫배가 볼록 튀오 나오는 경우

허벅지지방흡입

-하체비만인 경우
-승마살이 과도하여 다리가 짧아 보이는 경우
-허벅지 안쪽살이 많아 걸어다닐 때 다리가 쓸리는 경우
-다른부위보다 유독 안빠지는 경우
-무릎 주변과 샤넬라인 부위를 정리하고 싶은 경우

얼굴지방흡입

-턱살과 이중턱으로 인해 V라인이 사라진 경우
-나이가 들면서 심술보와 볼살이 처지는 경우
-전체적으로 얼굴살이 많아 얼굴이 커보이는 경우

◆지방흡입 후의 관리 및 주의사항
지방흡입 수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는 바로 가능하며, 일반적인 다른 수술과는 다르게 수술후 많이 움직일수록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가 있다. 다만 약 2주 정도의 멍이 관찰되며, 1~2개월간 바이오본드 라고 부르는 조직의 뭉침현상이 생길 수 있다. 이것은 정상적인 회복과정으로 이 시기 동안은 가벼운 산책과 온찜질, 고주파관리 등을 권장한다. 그리고 압박복을 착용하여 떨어진 피부탄력의 복원력을 높일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흡입” 및 그 밖의 휴람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휴람 해외의료사업부 김 수남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 진료예약 – 치료 –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70-4141-4040 / 010-3469-4040
 이메일 : [email protected]


한국직통
070-4141-4040
미국/캐나다 무료전화
1-844-364-8726